"성령충만 행복하십시오!"
2024년은 말 그대로 충격적인 일들로 다사다난했다는 말이 실감 납니다. 국가 지도자들의 반목질시로 자기진영만 보호하면 된다는 지도자들의 행태가 교회로부터 출발된 듯 하여 깊이 반성합니다. 그런 일들로 국민들에게 불안과 기대감 상실로 이어지는 가운데 2025년은 무슨 소망으로 시작을 해야 하나 암담하기만 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전쟁과 환경의 파괴로 기후 위기를 온 몸으로 느끼고, 앞으로 어떤 일들로 우리를 더욱 힘들게 할지가 걱정되는 그런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 교회의 역할은 어디까지 일지 의문을 가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가야 하는 교회의 역할에 대한 요구가 거세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기의 세상 가운데 언제나 새로운 희망은 솟아오르기 마련입니다. 복음으로 인하여 우리교회는 더욱 성숙해 가야 합니다. 개인의 영적 각성을 바탕으로 교회의 원형과 동시에 공동체 정신이 회복됨으로 사회에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로 변화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하는 대화가 부정적 요소들로 가득 찬다 해도 우리는 소망으로 다시 채워야 할 것을 채워야 합니다. 이 시대의 고통을 온 몸으로 버티고 견디어 온 하나님을 제대로 믿는 의로운 사람들이 앞장서서 미래를 밝혀 가기를 소망합니다.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므로” 표어를 정하고 이 시대의 미래를 밝혀 가는 일을 우리의 능력으로가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능력으로 하늘의 꿈을 우리의 비전으로 이루어가기 위해 더 깊이 엎드리는 하나님의 사람과 우리 이천중앙교회 성도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에스라, 느헤미야는 국가의 재건을 신앙회복운동으로 이끌었던 것을 압니다. 우리시대에 여호와께서 함께 하는 에스라느헤미야 같은 사람이 있기에 소망이 있습니다. 깨어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모여서우리교회의 부흥을 이루고 한국교회까지 영향력을 끼치는 거룩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를 소망하면서 2025년을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기에 위기의 세상에 새로운 기대를 가지고 담대하게 출발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2024년 12월 8일
담임목사 

역사가 있는 젊고 생명력 있는 교회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1902년 세워져 이천과 함께 웃고, 함께 눈물 흘리며 동행해 온 119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교회입니다.
우리교회는,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려 예배하고, 미래를 책임질 다음세대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젊고 생명력 있는 교회입니다.
우리교회는,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려 예배하고, 미래를 책임질 다음세대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젊고 생명력 있는 교회입니다.
말씀 중심의 교회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말씀을 아는 것에서 실천하는 삶을 살도록, 깊이 있는 말씀이 선포되는 교회입니다. 또한 봄과 가을에
‘40일 말씀양육’진행함으로서 말씀을 붙잡은 강한 성도로 변화될 수 있도록 돕는 말씀 중심의 교회입니다.
‘40일 말씀양육’진행함으로서 말씀을 붙잡은 강한 성도로 변화될 수 있도록 돕는 말씀 중심의 교회입니다.
기도의 힘을 아는 교회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기도의 힘을 날마다 경험하는 교회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새벽기도회,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중보기도회, 한 달의 시작을 기도로 여는 월삭기도회가 진행됩니다. 특별히 봄, 가을 ‘40일 특별 새벽 기도회’가 진행되는데, 이 기간 하나님의 놀라운 일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기도의 힘으로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입니다.
선교하는 교회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하나님을 기쁘게, 열방이 주를 기쁘시게 하는 선교하는 교회입니다. 국내 비전교회들을 섬기고 해외 선교사를 파송하고, 기도와 물질도 섬기고 있습니다. 또한 매해 여름과 겨울 정기적으로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등의 선교지를 방문함으로 실제적인 선교 사역에 참여하는 예수님의 꿈을 이루어가는 선교하는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