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greeting_title.png

우리는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는 표어로 2018년을 지나왔습니다.

지난 한 해는 급변하는 세계정세가 한반도를 초점으로 해서 진행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급박하게 흘러온 것이 사실입니다. 그동안 교회의 역할은 어떠했는가를 묻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대형교회의 후계자 문제와 소위 미투 운동의 확산이 교회까지 영향을 끼쳐 사회적 이슈로 이목이 집중되는 상황을 맞이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한 해를 보내면서 부흥이라는 주제를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부흥은 단순히 예배 숫자가 많아지는 현상만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회는 지금 부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절실한 부흥은 교회 역할의 온전한 회복을 뜻합니다. 현대인들은 놀이 문화를 스스로 만들어 활동하기 보다는 관람석에서 경기하는 것을 구경함으로써 만족을 느 끼려고 합니다. 한때는 스스로 즐길 거리를 함께 만들어가며 즐기는 놀이도 있었지만, 오늘날에는 스스로 만들어 가는 놀이 보다는 만들어진 경기를 보는 것으로 만족하다 보니 내적 통찰력과 창조성이 저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교회도 마찬가지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진단하고, 영적 통찰력과 창조성을 회복하기 위해 다시 부흥을 절박하게 외쳐야 하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2019년 교회의 나아갈 방향을 ‘부흥’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부황의 생명력이 우리의 삶 속에 녹아져서 우리는 새로운 세계를 꿈꾸며 나아가게 됩니다. 모든 사람이 그것이 가능 하겠느냐고 주춤할 때, 우리는 가능을 위해 한걸음을 나아가 보고자 합니다.

지난 한 해 이천중앙교회 모든 성도님들 각자의 삶속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와 주셨음에 대단히 감사합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위해 달려갈 길을 또 다시 추스르고 달려 갈 수 있어서 반드시 부흥을 함께 이루어 하나님의 나라가 든든히 서가는 역사에 참여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2018년 12월 2일 담임목사 0101_img02.png

0101_img03.png

0101_img04.png

역사가 있는 젋고 생명력 있는 교회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1902년 세워져 이천과 함께 웃고, 함께 눈물 흘리며 동행해 온 117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교회입니다.
우리교회는,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려 예배하고, 미래를 책임질 다음세대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젊고 생명력 있는 교회입니다.
말씀 중심의 교회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말씀을 아는 것에서 실천하는 삶을 살도록, 깊이 있는 말씀이 선포되는 교회입니다. 또한 봄과 가을에
‘40일 말씀양육’진행함으로서 말씀을 붙잡은 강한 성도로 변화될 수 있도록 돕는 말씀 중심의 교회입니다.
기도의 힘을 아는 교회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기도의 힘을 날마다 경험하는 교회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새벽기도회,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중보기도회, 한 달의 시작을 기도로 여는 월삭기도회가 진행됩니다. 특별히 봄, 가을 ‘40일 특별 새벽 기도회’가 진행되는데, 이 기간 하나님의 놀라운 일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기도의 힘으로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입니다.

0101_img05.png

0101_img06.png

선교하는 교회
우리 이천중앙교회는, 하나님을 기쁘게, 열방이 주를 기쁘시게 하는 선교하는 교회입니다. 국내 비전교회들을 섬기고 해외 선교사를 파송하고, 기도와 물질도 섬기고 있습니다. 또한 매해 여름과 겨울 정기적으로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등의 선교지를 방문함으로 실제적인 선교 사역에 참여하는 예수님의 꿈을 이루어가는 선교하는 교회입니다.